홈
학회소개

 
회장 인사말씀

존경하는 한국영어교과교육학회 회원 및 학회를 사랑하는 모든 분들께

안녕하십니까?

한국영어교과교육학회 제11대 회장을 맡게 된 한국교원대학교의 이동주입니다.

한국영어교과교육학회(The Korea English Education Society: KEES)는 영어교과교육 분야의 연구자들과 영어교육 실천가들 간의 학술적 정보교류 및 친목 활동을 통하여 영어교육 이론과 영어교육 현장을 연계하여 영어교과교육의 발전에 기여하고자 2001년 창립되었습니다. 역대 회장님들을 비롯한 임원진들의 노력과 회원님들의 적극적인 지원 덕분에 지난 20여 년 동안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여 오늘날 명실공히 한국 영어교육 분야에서 최고의 자리를 유지하며 꾸준한 발전을 거듭해 오고 있습니다.

그동안 회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속에 성공적으로 개최된 다채로운 학술포럼과 정기학술대회, 국제학술대회와 연합학술대회를 통해서 시시각각 변화하는 교육환경 속에서 영어교육의 과거를 돌아보고, 현재를 살펴보며, 미래 영어교육의 방향을 설정하는 데에 전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아울러 년 4회 출판되는 연구재단 등재학술지 「영어교과교육」의 발간을 통해 영어교과교육학의 이론과 실제에 대한 학술연구 성과를 영어교육 현장과 연계하는 업적을 거두어 왔습니다. 특히 지난 6년간 영어교육 연구 및 교수·학습, 평가 등을 망라한 다양한 주제의 총서 시리즈를 발간하여 영어교육 관련 교수 및 행정가, 현장 영어교사, 대학원생 및 학부생들로부터 이론과 실제를 다룬 영어교육 전문도서로서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과를 발판으로 앞으로 2년의 임기 동안에도 학회의 주요사업인 학술지 발간, 학술대회와 학술포럼 개최, 영어교육 총서 시리즈 발간에 힘을 기울이겠습니다. 아울러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영어교육전문가에게 필요한 인공지능, 빅데이터, 멀티미디어 활용 영어교육 및 연구 분야에 중점을 두고 이 분야에 대한 연구와 교육 성과를 학술대회와 포럼, 워크숍과 학술지 등을 통해 공유하도록 하여 우리나라 영어교과교육의 발전에 기여하는 학회의 면모를 지켜가는 데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년 전부터 코로나-19라는 예기치 못한 감염병 상황으로 인해 전 세계 모든 이들이 큰 어려움을 겪어오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 영어교과교육학회는 회원 여러분들의 영어교육에 대한 열정과 관심, 그리고 적극적인 참여와 응원으로 어려움을 극복하고 꾸준한 발전을 이루어 나갈 것으로 믿습니다. 학회 회원 여러분들의 꾸준한 사랑에 힘입어 저와 임원진 모두 학회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 봉사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9월 1일

한국영어교과교육학회 제11대 회장 이동주



34430 대전광역시 대덕구 한남로 70 한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영어교육과 TEL: 042-629-7862 FAX: 042-629-8039
Copyright (c) 「The Korea English Education Society」 All rights reserved.